JEJU
뉴스룸 > 뉴스&이벤트

인베스트제주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국비 65억 원 확보

제주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국비 65억 원 확보

- 수도권 이전기업 등 2개사 지원…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력 기대 -


 제주특별자치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제2회 지방투자촉진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국비 6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해 국가가 지방자치단체의 지방투자기업 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재정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제주도는 수도권 이전기업인 ㈜뉴젠팜 및 도내 기업으로 신설 투자하는 ㈜오설록농장 2개사에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뉴젠팜은 경기도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31년간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 판매 및 수출은 물론,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 온 의약품제조 기업으로 제주로 본사를 이전하고 공장을 신설하기 위해 2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고 신규인력 31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오설록농장은 제주에 본사를 둔 향토기업으로 지난 40여 년간 차 산업을 선도하고 차 문화 보급과 대중화 실현에 노력해왔다. 차 완제품 생산 공장 신설을 위해 사업비 396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인력 32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그동안 기업 유치에 걸림돌이 돼 온 입지 및 인센티브 부족 등을 개선하기 위해 신성장산업 유치를 위한 산업단지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도 투자유치촉진조례」를 지난 3월 4일 개정해 신성장산업 투자기업 인센티브 확대 및 물류비, 직원 거주비 등의 지원을 확대했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제주 투자기업에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해 차질 없는 투자 이행을 이끌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제주경제 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투자유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기업유치 확대 및 투자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사후관리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2022. 6. 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투자유치과 

631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문연로 6(연동) 6, Munyeon-ro, Jeju-si, Jeju-do, 63122, Republic of Korea

Tel. 064-710-3371~5 / e-mail. investjeju@korea.kr, jejugoverment@gmail.com

Copyright 2020 제주특별자치도(투자유치과).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